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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Q. 고용보험 환급 과정인가요?
A. 본 과정은 고용보험 환급 과정이 아니며 KOTRA 회원사 할인 등 별도의 할인이 없습니다.
Q. 수출지원바우쳐로 결제하고 싶어요.
A. 수출지원 바우쳐 해당 기업 일 경우 수출지원 바우쳐 홈페이지(https://www.exportvoucher.com)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KOTRA 아카데미(이동숙과장: 02-3497-1187)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부가세 포함인가요?
A. KOTRA 교육과정을 공동 운영하고 있는 aSSIST(서울과학종합대학원)는 학교기관(경영전문대학원)으로 별도의 부가세가 없습니다.
Q. 결제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 온라인 내에서 카드 결제 혹은 무통장 입금을 통해 가능합니다.
Q. 신청 당시 결제하지 못하고 추후 결제예정입니다.
A. 시스템 특성상, 중복 결제를 막기 위해 신청 당시에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접수를 위해 우선 신청 한 뒤 결제를 원하실 경우 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Q. 계산서 발급은 언제 되나요?
A. 청구계산서의 경우 발급 후 취소되는 경우가 많아 교육 1주일 전에 일괄 발급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강생의 요청에 따라 사전 발급도 가능하오니,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영수 계산서의 경우 입금 확인 후 2~3일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교육비 납입은 언제까지 해야되나요?
A. 교육일 2일전까지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Q. 교육 시간 및 장소는 어떻게 되나요?
A. 본 교육과정은 10:00~17:00로 일 6시간 과정입니다. KOTRA 혹은 IKP건물에서 진행되며 강의장은 각 과정별로 상이하오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강사의 프로필을 알고 싶습니다.
A. 본 과정은 실무 중심 과정으로 현업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됩니다. 과정 시작 전 공개는 불가하오니 과정에 참가하셔서 확인해주세요.
Q. 주차는 가능한가요? 비용은 얼마인가요?
A. KOTRA 주차장 이용은 무료이나 장소가 협소하여 교육생들에게 주차제공이 어렵습니다.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Q. 교육 취소 버튼을 찾을 수 없어요.
A. 교육 취소는 교육 2일전까지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문의해주시면 빠르게 처리 드리겠습니다.
Q. Wi-Fi 사용이 가능한가요?
A. Wi-Fi 사용은 가능하나, 당일 사정에 따라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 불가시 IKP 1층 카페 내에서 Wi-Fi 무료 사용이 가능하오니, 참고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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